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이야기

자동차 자판기(중고차 매매)

by 호어 2021. 6. 15.

반도체 부족 현상으로 신차의 출시가 미뤄지면서 중고차 시장의 규모가 커져가고 있다는 뉴스를 접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런데 중고차는 뭔가 불안요소가 있습니다.

 

중고차 매매를 위해서는 중고차 딜러를 통해 자동차를 매매하게 되는데, 유튜브에 중고차 딜러들의 사기 행각을 밝히는 영상들이 많이 올라와 있기 때문에 내가 중고차 매매를 하게 될 때에도 속는 것은 아닐지 불안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지금 미국에서는 중고차 업계의 아마존이라고 불리는 온라인 플랫폼 '카바나'가 아주 핫합니다.

 

아니 직접 보고 사도 속을까 두려운데 온라인 플랫폼으로 차를 보고 산다고?

 

카바나는 이러한 중고차 매매에서의 불안함을 숨은 결함을 찾을 수 있도록 카바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차량을 360도 회전하며 살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리고 흠집 등 손상이 있는 부위를 클릭하면 상세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외부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상세한 사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눈으로 쉽게 확인할 수 없는 곳까지 다 확인이 가능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는 것이죠.

 

그래도 시승도 해보지 않고 중고차를 온라인으로 산다는 게 좀 걸릴 수 있겠죠?

 

카바나는 고객들이 구입한 차량의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면 7일 내 조건 없이 반품을 할 수 있는 파격적인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고객이 차량을 인도받고 품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탁송료를 제외한 전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차량 인도에 걸리는 시간은 매물의 위치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48시간 이내 먼 거리라면 3~5일이면 차량을 인도받을 수 있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808884

 

카바나는 매출과 자동차 판매 대수가 급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카바나의 1분기 매출은 작년 동기 104%나 성장했으며, 카바나의 중고차 판매 대수도 작년 동기 76%나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카바나는 자동차 자판기를 통해 원하는 고객에 한정해서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보통은 차량 인도를 통해 집에서 차량을 받아볼 수 있지만, 카바나 자동차 자판기에서 차량을 인도받고 싶은 고객에게는 카바나에서 토큰을 제공합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808884

고객은 받은 토큰을 이용하여 자동차 자판기에서 차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카바나 주가

카바나 주가(출처: 인베스팅닷컴)

카바나 주가는 278.69달러이며, 최근 한 달간 평균치는 261.07달러였으며, 최고 281.72달러, 최저 220.00달러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카바나 주가 1년 성장률(출처: seekingalpha)

카바나의 주가는 최근 1년 간 156.07%나 상승을 했습니다.

 

카바나 시가총액 순위

카바나의 시가총액은 한화로 약 53조 원에 달하며, 인터넷 리테일 부문에서 시가총액 순위 7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리테일 부문에는 총 46개의 회사가 상장되어 있습니다.

 

카바나 시가총액 순위(출처: finviz)

1위인 아마존닷컴을 제외하고는 6위까지 다 미국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미국 회사로만 본다면 2위라고 볼 수도 있겠습니다.

 

중고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카바나가 얼마나 더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상 아래 기사를 보고 카바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9/0004808884

 

"온라인서 사고 '자판기 빌딩'서 찾아간다"…불신의 벽 높은 美 중고차 매매 판 흔들었다

美중고차 온라인 플랫폼 '카바나' 자판기 타워 가보니 '중고차 업계의 아마존' 평가 2012년 창업후 매년 상승곡선 토큰넣고 車 받는 특별한 경험 숨은 결함 디지털로 360도 확인 중고차 거래 투명

n.news.naver.com

온라인 중고차 매매(카바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