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맛집? 식당!

충장로 맛집_소맨닭국수(충장로 백종원 푸드트럭 우승)

by 호어 2020. 2. 5.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최종우승도 했으니 과연 충장로 맛집이라고 소개할 수 있을까요?

끝까지 읽어보시면 답을 알 수가 있습니다. ㅎㅎㅎ

 

광주 충장로 맛집, 광주 백종원 푸드트럭 우승
소맨닭국수
open 11:00, close 22:00, last order 21:30

 

 

간만에 광주에 내려와서 친척동생의 추천으로 백종원 푸드트럭 광주편에서 우승을 했다는 "소맨닭국수"에 다녀왔습니다.

우선 백종원이라고 하면 아무리 못해도 평타는 치니까 실패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요.

입구부터 이렇게 똭!! 나 백종원의 푸드트럭 닭국수 최종우승했어!!

기대를 하지 않을수가 없게 만드네요.

 

백종원의 푸드트럭 촬영당시의 사진들도 밖에서 볼 수 있게 붙여놨어요.

 

그런데 13시쯤 가서 그런지? 아니면 충장로라고 해도 약간 바깥쪽에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아직 소문이 덜 나서 그런지 홀에 손님이 별로 없더라고요.

 

저희가 갔을 때 혼밥하시는 여성분 2테이블 있었고, 또 나중에 혼밥하시는 남성분 2테이블이 생겼습니다.

고로 혼밥하기도 좋은 곳이다!!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뭔가 카페 분위기가 나고 좋았어요.

그러고 보니 내부 사진은 하나도 안 찍었네요 ㅠ

유일한 내부 사진은 백종원의 푸드트럭 촬영당시 입었을 것으로 보이는 옷과 모자를 찍은 사진이 전부네요 ㅠ

충장로 맛집, 닭국수 맛집
소맨닭국수 메뉴판

식당이면 메뉴판 중요하죠?!

테이블마다 메뉴판이 이렇게 배치되어 있고요.

코팅도 되어있습니다.

충장로 맛집 소맨닭국수

생각보다 메뉴가 많죠?!

그래도 식당 이름이 "소맨닭국수"니까 소맨닭국수는 꼭 먹어봐야겠죠?!

심지어 식당 입구에 닭국수에 닭 반마리가 들어있다고 그랬거든요~

충장로 맛집 소맨닭국수

 

정말일지 궁금하잖아요.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소맨닭국수 하나, 소맨닭국수 매운맛 추가해서 하나, 그리고 불향이 가득하다는 닭고기 계란덮밥 하나.

이렇게 3가지를 주문했습니다.

 

한 분이 혼자 주문도 받고, 요리도 하고 하니까 아주 약간의 기다림이 필요했지만...

약간의 기다림, 아주 나쁘지 않았다!!라고 말하고 싶네요. ㅎㅎ

테이블에 있는 귀여운 손글씨 안내판

저희가 식사를 다 하고 나올 때 보니 비닐장갑을 끼고 여자친구에게 닭을 열심히 발라주는 귀여운 커플도 보이더라고요.

닭은 직접 발라 먹어야 제맛인데 말이죠!! ㅎㅎㅎㅎㅎ

 

충장로 맛집, 닭국수 맛집
소맨닭국수: 8,500

충장로 맛집_소맨닭국수

 

진짜 닭반마리가 들어간 국수와 죽, 그리고 배추김치, 양파절임?, 닭을 찍어먹을 수 있는 소금.

이게 충장로 맛집 소맨닭국수의 기본메뉴 소맨닭국수의 기본세팅입니다!!

(4,000으로 닭 반마리를 추가하실 수도 있어요)

 

 

사실 닭을 들어서 반마리가 맞는지 확인해보려고 했는데,

완전 부드럽게 조리되어 나와서 들 수가 없었어요. ㅠ

아무튼 닭은 반마리는 맞습니다!!

충장로 맛집, 닭국수 맛집
소맨닭국수 매운맛 추가: 8,500 + 500

 

이 메뉴는 매운맛이 추가된 소맨닭국수이고요.

매운맛은 조절이 가능합니다.

단계가 따로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고, 원하는 걸 말씀하시면 맞춰서 만들어 주셔요.

저희는 제가 매운 것을 좋아는하지만 잘 먹지는 못해서 보통 맵기로 주문했어요.

그런데도 저한테는 속이 얼얼할 정도로 맵더라고요. ㅠ

매운 거 잘 못 먹는 분들은 그냥 소맨닭국수를 추천해 드리고, 매운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운맛 추가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참고로 매운맛을 추가하시면 500원의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충장로 맛집, 계란덮밥도 맛집
(진짜 불향 가득한) 닭고기 계란 덮밥: 8,500

그리고 이건 불향 가득한 닭고기 계란덮밥인데요.

소맨닭국수의 기본세팅에서 소금이 빠지고, 죽 대신 닭국수 육수가 나옵니다.

그리고 사실 그렇게 큰 기대를 하진 않았는데요.

입에 한 숟가락을 넣고는 왜 불향 가득이라고 했는지 알겠더라고요.

이건 뭐~ 레알 불향 가득입니다!!!! 불향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

그러나 불향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비추.

 

 

국수를 다 먹고 나서 밥을 추가해서 말아먹어도 맛있습니다.

 

부족한 양은 아니었지만, 사이드 메뉴에도 눈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충장로 맛집, 유부초밥도 맛있다!
참치마요 유부초밥 4pcs: 5,500

유부초밥 4개에 5,500원이면 비싼 거 아니냐고요?

크기가 남달라요.

 

왕입니다!!

크기만 왕이 아니라 맛도 굿!!

 

 

충장로 맛집, 소맨닭국수의 위치는,

문화전당역 건너편에 민속촌과 같은 라인에 있어요.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세요.

 

 

'음식 이야기 > 맛집? 식당!'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남역 맛집_떡도리탕  (0) 2020.06.04
푸라닭치킨 후기(성현중앙점)  (2) 2020.05.19
신림역 맛집_백년물갈비  (0) 2020.03.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