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 이야기

테슬라 주식, 언제 사야할까요?

by 호어 2024. 2. 4.

주식 투자에 성공하고 싶다면,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무릎에서 사서 어깨에서 파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언제가 무릎이고, 언제가 어깨인지 알 수가 없다는 것이죠!!

 

그런데 기술의 발전으로 지금 테슬라 주가가 어느 시점인지 알려주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말이죠!!

 

저는 나무(NH투자증권)를 이용하고 있는 중인데 여기에서 다음과 같은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가 현재 어느 시점인지 알려주는 사진
테슬라 주가 현재 무릎 아래

이 데이터에 의하면 지금 테슬라 주가는 무릎 아래의 가격으로 매수해야 하는 타이밍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 투자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그러나 저는 테슬라 주식 투자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 또한 위 사진에 나오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1. 테슬라 주식 평균 수익률은 마이너스다.

위 데이터를 살펴보면 테슬라 주식에 투자한 투자자들의 평균 수익률은 -9.55%로 나옵니다.

즉, 테슬라에 투자한 사람들의 수익률이 좋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저도 현재 투자중인 테슬라 주식의 수익률은 -23.30%입니다.

 

세븐스플릿 방식으로 1번의 경우 -37% 정도 됩니다.

 

2. 테슬라 주식 투자자는 손실 비율이 높다.

위 데이터를 살펴보면 테슬라 주식에 투자자 한 투자자 중에 수익투자자 비율은 22.11%밖에 안 되는데 손실투자자 비율은 77.88%나 됩니다.

 

테슬라에 투자해서 수익을 보는 투자자는 소수에 불과하다는 의미입니다.

 

저 또한 손실 투자자 중에 한 사람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주식에 투자하고 싶다면 언제 사면될까요?

 

 

 

테슬라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시기

나무에서 제공하는 데이터에 의하면 테슬라의 현재 주가는 무릎보다 낮습니다.

테슬라 주식의 평균 수익률이 마이너스이고, 대부분의 테슬라 투자자들이 손실을 보고 있지만, 그래도 난 테슬라 주식에 투자를 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지금이 테슬라 주식을 사야 할 타이밍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무릎 밑엔 발바닥도 있고, 발바닥 밑에는 지하도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는 22%에 들 수 있다는 마음도 좀 내려놓아야 합니다.

 

저는 손실을 보고 있지만 결국 테슬라는 우상향으로 주가는 올라갈 것이고, 미래에 애플을 대신해 시가총액 순위 1위를 차지할 주식이라고 보고 있기 때문에 계속해서 추가 매수를 진행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마음이라면 바로 지금이 테슬라 주식에 투자하기 좋은 투자 타이밍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