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제투자 이야기

구글과 아마존닷컴 사이에서 고민중(사실 해결)

by 호어 2022. 1. 19.

목차

1. 간밤에 찾아온 미국 증시 하락소식

2. 눈여겨 보았던 주식 종목을 매수할 수 있는 기회(feat. 구글)

3. 구글과 아마존닷컴 중 어느 회사를 선택할 것인가

 

미국 증시 모두 하락

미국 증시가 긴 휴일을 마치고 오랜만에 개장을 했습니다. 그런데 간밤에 미국증시가 모두 하락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다우지수는 -1.51%, 나스닥 지수는 -2.60%, S&P 500 지수는 -1.84%를 기록했습니다. 사람들은 인플레이션과 연준의 긴축정책의 영향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우지수, 나스닥지수 등 미국 증시가 모두 하락했다는 것은 미국 주식의 대부분이 하락을 했음을 나타냅니다. 이렇게 모든 주식 종목들이 하락을 했을 때는 통장의 잔고가 줄어들어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을 살짝 전환해보면 그동안 사고 싶었으나 비싸다는 생각에 사지 못했던 주식 종목이나 사려고 했는데 기회가 없어서 사지 못했던 주식 종목을 평소보다 할인된 가격에 저렴하게 매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볼 수도 있습니다.

 

 

구글을 매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

저도 계속 관심 종목으로 보고만 있다가 제가 원하는 매수할 기회가 오지 않아 계속해서 매수하지 못하고 있었던 종목들이 좀 있었습니다. 그중 하나인 애플은 얼마 전에 매수를 했지만, 구글은 도통 매수 기회가 오지 않아 매수를 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드디어 구글(GOOG)이 52주 최고가 대비 10% 이상 하락하면서 매수 기회를 줬습니다. 문제는 그동안 다른 종목들을 매수하느라 구글을 살만한 잔고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지금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아마존닷컴이 구글보다 비싸기 때문에 아마존닷컴을 팔면 구글을 살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왜 고민인가? 현재 보유 중인 아마존닷컴의 수익률이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수익률을 확정 짓고 구글을 사야 하나 아니면 그냥 이번 기회를 떠나보내고 다음에 다시 기회가 오면 사야 하나를 고민하는 것입니다.

 

 

인플레이션에 더 유리한 회사가 어느 회사일까?

그렇게 고민을 하다가 인플레이션에 더 유리한 회사가 어떤 회사일까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유리한 곳은 금리 상승으로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금융주나 가격 상승을 소비자에게 떠넘길 수 있는 기업입니다.

 

이 관점에서 보았을 때 저는 아마존닷컴보다 구글이 더 유리한 위치에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인플레이션이 오면 사람들은 소비를 줄일테고, 그럼 아마존닷컴은 바로 타격을 입게 되겠지만, 구글은 기업들이 광고를 줄인다고 해도 소비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돈을 들이지 않지 않는 무료 서비스인 유튜브를 더 열심히 보면 회사 입장에서는 나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요즘 핫한 키워드인 메타버스의 관점에서 보아도 아마존닷컴보다는 구글이 더 유리한 위치에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를 미래의 먹거리로 생각하고 메타버스에서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구글은 메타버스 세계와 연결되는 부분들이 많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결론은 오늘 아마존닷컴을 매도하고, 구글을 매수해야 겠습니다.

 

 

 

댓글